보도자료

  • 재단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지역아동센터연합회, 서울 송중동아동센터서 '소원편지' 행사

등록자 우체국공익재단 등록일 2019.01.07
출처 https://www.yna.co.kr/view/AKR20181221070500848?input=1195m 조회수 8565
첨부파일

 

지역아동센터연합회, 서울 송중동아동센터서 '소원편지' 행사

 

 

 

▲ 한국지역아동센터연합회(대표 옥경원)는 지난 20일 서울 강북구 송중동지역아동센터(시설장 윤주영)에서 '행복배달 소원 우체통' 행사를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지난 10월부터 우체국 공익재단과 공동으로 진행하는 이번 행사는 소원 우체통을 설치한 전국 249개소 지역아동센터와 각 지역 우체국이 1대 1로 매칭, 센터 아이들의 순수한 소원편지를 받은 지역 우체국 봉사자들이 아이들의 소원을 이뤄주는 사업이다.

 

이날 우정사업본부(본부장 강성주) 봉사자들은 아이들의 간절한 소원편지 서른두 통을 접수해 소원을 이뤄주는 한편, 놀이공원 티켓, 장난감, 인형 등 소원 선물을 한 아름 들고 찾아와 아이들과 즐거운 한때를 보냈다.

 

한국지역아동센터연합회 옥경원 대표는 "지역 우체국에서 아이들 눈높이의 나눔을 실천해줘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아이들에게 묻고, 의논하고, 부탁하는 지역사회 나눔 문화가 확산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국지역아동센터연합회는 2007년 설립된 보건복지부 비영리민간단체 137호 아동복지시설의 전국 연합회(단체)로, 지역아동센터 이용 아동의 인권 옹호 활동 및 빈부격차 해소와 사회적 기회 균등을 위한 활동, 지역아동센터 사회적 역할과 대외적 이미지 역량 강화,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 및 공유가치창출(CSV) 접근 연구, 대정부 정책 활동 및 어젠다 연구, 회원기관 배분 사업 및 개별 컨설팅 및 교육 업무 등을 진행하고 있다. (연합뉴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