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 재단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장흥군 장흥읍, 우체국공익재단 공모사업 선정

등록자 우체국공익재단 등록일 2018.08.23
출처 http://www.gukje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979357 조회수 193
첨부파일

 

장흥군 장흥읍, 우체국공익재단 공모사업 선정

 

복지사각지대 6가구 틀니비용 등 지원

 

 

 

(장흥=국제뉴스) 정재춘 기자 = 장흥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읍장 백형갑 공동위원장 강경일)는 올해 우체국공익재단 협업 ‘18년 복지사각지대 지원사업 공모에 참여해 지난달에 이어 연속으로 선정되어 총 800여만원 상당의 사업비를 받아 추진중에 있다고 지난 21일 밝혔다.

 

장흥읍에 따르면 우체국공익재단 복지사각지대 지원 사업은 우체국 집배원 등이 지역사회 복지사각지대 대상자 발굴에 참여함으로써 장흥읍,장흥우체국,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협력해 공적지원이 어려운 가구에 민간자원을 통해 생계비, 주거환경개선, 의료비 등을 지원한다고 한다.

 

지난 달 5가구에 생활안정지원비와 주거환경개선비 선정에 이어 주기적으로 교체해야 하는 틀니제작비 부담으로 십여년이 넘도록 사용하고 있어 잇몸의 수축과 변형으로 틀니가 맞지 않아 밥을 먹지 못해 죽으로 끼니를 떼우다 빈혈과 영양실조, 치아 통증 등으로 잠을 이루지 못하는 임모씨(59세)가구에 200여만원의 의료비가 선정되었다.


그러나 고비용의 틀니 비용이 감당 되지 않아 사례회의를 거쳐 일부 지원하기로 하였고, 부족한 부분은 장흥읍 소재 김치과(원장 김규탁)에서 후원하기로 하는 등 저소득 가구에 희망을 보태주었다.

 

백형갑 장흥읍장은 “먼저 찾아가는 능동적인 예방복지를 실현하기 위해 계층별 수요에 적합한 맞춤형 복지를 추진하여 집배원과 함께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해소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재춘 기자 | 2018-08-23 11:43:50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