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 재단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전남우정청, '우체국 행복나눔 봉사대상' 휩쓸어

등록자 우체국공익재단 등록일 2018.06.28
출처 http://www.honam.co.kr/read.php3?aid=1529938800558822228 조회수 1309
첨부파일

 

전남우정청, '우체국 행복나눔 봉사대상' 휩쓸어

 

대상 장성우체국 · 우수상 광산우체국 · 장려상 여수우체국

전남지방우정청은 지난 21일 강릉에서 열린 우정사업본부 주관 '우체국 행복나눔 봉사대상 시상식'에서

영예의 대상과 우수상, 장려상을 휩쓸었다고 25일 밝혔다. 전남지방우정청 제공

 

 

전남지방우정청(청장 정진용)은 지난 21일 강릉에서 열린 우정사업본부 주관 '우체국 행복나눔 봉사대상 시상식'에서 영예의 대상과 우수상, 장려상을 휩쓸었다고 25일 밝혔다.

 

'우체국 행복나눔 봉사대상'은 전국 우체국 직원들로 구성된 377개 봉사단 중 대외적으로 봉사활동을 적극 실천하고 우체국 이미지 제고에 기여한 우수 봉사단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총 9개 봉사단을 선정하는 이번 시상식에서 대상은 장성우체국, 우수상은 광주광산우체국, 장려상은 여수우체국이 수상해 광주·전남지역 우체국이 지역주민을 위한 봉사활동에서 선도역할을 하고 있음을 대외에 널리 알렸다.

 

광주·전남우체국은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모은 성금 및 우체국공익재단 지원금 약 3억여 원을 활용해 홀몸어르신, 소년소녀가장, 다문화가정 등 소외계층 186명에게 매월 10만원 상당의 생활비를 지원하고 있다. 또 32개 봉사단을 통해 사랑의 밑반찬 배달, 무상 집수리, 사회복지시설 위문, 수확기 농촌일손돕기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정진용 전남지방우정청장은 "우정사업의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주위의 소외계층을 위해 헌신봉사 하고 있는 우체국 직원들이 너무나 자랑스럽고 고맙다"면서 "앞으로도 광주·전남우체국이 국민의 행복나눔 메신저가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이고 다각적인 사회공헌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영솔기자
tathata93@naver.com

목록